본문 바로가기
  • 좋아하는 드라마와 영화, 웹 소설 웹툰 등 생활정보, 일상생활을 나눕니다.
드라마&영화 리뷰

왕좌의게임 이야기를 이끄는 가문 알아보기 2

by 좋은게좋은거 2021. 11. 28.
반응형

최고의 드라마 왕좌의 게임 이야기를 이끄는 가문 보기 두 번째입니다. 여기에서는 타르가르옌/바라테온/ 그 외 기억에 남는 가문들에 대하 알아봅니다. 

 

출처 t.cast

 

타르가르옌 - 용의수호자

문장 : 머리 셋 달린 붉은 용

가언 : 불과 피

왕좌의 게임에서 미친 왕으로 불리며 로버트의 반란이 있기 전까지는 칠 왕국을 지배했던 드래건 로드 가문입니다. 절대적인 무력이었던 드레곤을 다스릴 수 있던 유일한 가문이었기에 드레곤이 사라지기 전까지 절대적인 지배가 가능했습니다. 가언 불과 피로 봐서는 불에도 어느 정도 면역이 있는 듯 보입니다.  발 리리아 귀족 풍습인 근친혼으로 혈통의 순수성을 보존하며 연보랏빛 눈동자와 백은발이 남녀 모두 아름다움이 특징입니다.  막강하던 절대권력은 내전으로 인해 대부분의 용들을 잃으면서 약화되기 시작 아에곤 3세가3 집권하던 때 마지막 용도 죽어 왕권이 약해집니다. 이어 262년에 아에리스 2세가 왕위에 오르고 점점 광기를 보이기 시작 282년 라에가르 왕세자가 리안나 스타크를 납치하는 사건을 계기로 로버트의 반란이 일어나 두 남매(대너리스( 비세리스 타르가르얜)만 겨우 살아남고 몰살당합니다. 에소스로 피신한 남매는 다르가르옌의 왕위를 되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바라테온 가문

문장 : 왕관 쓴 수사슴과 금사자

가언 : 맹위는 위기의 몫

본 바라테온은 왕관 쓴 수사슴이지만 여기서는 왕이 된 로버트 가문을 이야기하려 합니다. 칠 왕국의 현왕 가이며 국왕령을 다스리는 왕가입니다. 흑발 벽안 사각턱을 지녔고 정열적이며 급한 다혈질 기질이 있습니다. 정복 이후 생긴 가문으로 왕 로버트 바라테온과 세르세이 라니스타 사이 조프리 바라테온 미르셀라 바라테온 토멘 바라테온이 있습니다. 하지만 로버트가 죽은 후 직계들이 하나둘 죽음을 당했고 세르세이가 라니스타의 성으로 왕위를 계승함으로써 바라테온은 사실상 멸문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이후 서자가 생존하여 있지만 서자의 특성상 성을 이어받을 수 없어 계승이 가능할지는 미지수입니다. 

 

기타 가문

아린 가문계곡의 수호자 이자 동부의 관리자로 달과 매문양을 사용합니다. 존아린이 급사 하면서 약하고 어린아들 로버트 아린이 물려 받고 라이사 이린이 섭정합니다.  캐틀린 스타그의 여동생이 있는곳입니다.

 

티렐 가문영주로 황금빛 장미 문양을 사용합니다. 황금빛 장미가 뜻하듯 풍부한 자원과 식량또한풍부해 부유한 가문중 하나며 칠왕국에서 가장 많은 병력을 동원할 있습니다. 라니스터를 지지해 딸을 조프리와 약혼하고 하지만 세르세이에 영주와 딸들이 죽으므로서 적으로 돌아섭니다.

 

 

볼턴 가문북부의 주된 가문중 하나로 드레드포트의 영주입니다. 가죽이 벗겨진 사람문장을 쓰고 우리의칼날은날까롭다는 가언을 사용합니다. 스타크가문의 기수 가문이기도 하지만 교활하고 잔인한 성향을 가진 가문에 맞게 스타크가문을 배신하고 북부의 관리자로 임명받으며 북부과 가문들에게 북부의 대영주로인정할 것을 요구합니다. 서자인 램지스노우(도덕적 결함이 있는 사이코패스) 의해 산사스타크와 테온그레이조이가 크게 상처를 받게 됩니다

 

 

모르몬트 가문- 북부스타크 가문에 충성을 하는 가문으로 숲에 검은 곰문장을 사용 여기 우리가 있다라는 가언을 씁니다. 곰섬의 전통으로 여전사가 많으며 그를 증명하듯 어린 소녀 리안나 모르몬트가 당주로 있습니다. 곰처럼 충직한 모습을 보여주며 마지막까지 기억에 남는 사람중 하나입니다.

 

가문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며

기타 가문은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가문들입니다. 아린은 캐틀린의 동생이면서도 산사를 질투해 위험에 처하게 만들고  티렐은 부유하고 강력하지만... 가진 것에 비해 이용만 당한 것처럼 돼버렸죠 볼턴은 구린내라 불리며 서자의 전쟁 잔인한 행동 등 기억에 남는 램지 스노우 때문입니다. 모르몬트는 어린 소녀 영주가 전쟁에서도 당당하게 임하는 모습이 드라마가 끝나고도 계속 기억에 남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