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좋아하는 드라마와 영화, 웹 소설 웹툰 등 생활정보, 일상생활을 나눕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

웹소설 추천-시한부S급으로 사는 법 (먼치킨/걸크러쉬)

by 좋은게좋은거 2022. 1. 3.
반응형

최근 웹소설 중 재미있게 읽고 있는 한편을 소개하려고 한다. 늘 빠져있던 환생/회귀/빙의 타입슬립물은 아니지만 게임처럼 초능력자가 등장하고 초능력의 등급이 매겨지고 괴물과 싸우고 게이트가 발생하는 그런 이야기다. 판타지 소설을 좋아한다면 읽어 볼 만하다.

 

시한부 S급으로 사는법 (네이버 시리즈 독점)

장르 : 로맨스 판타지

작가 : 파도저

연령등급 : 15세 이용가

 

S급 언제 터질지 모르는 그녀

이야기의 주인공은 윤태하. 수십년전 하늘과 땅이 갈라지고 정체를 알수없는 괴생물체들이 쏟아져 나와 사람들을 죽였던 그때 멸종의 문턱에서 사람들도 초능력을 각성 에스퍼와 그들을 치료할 수 있는 가이드가 나타나고 윤태하는 그 중 S급 에스퍼다. 

 

에스퍼가 사용하는 초능력은 인간의 육체가 감당할 수 없은 능력을 주고 신체가 한계점에 이르면 서서히 망가져간다.  가이드들의 치유를 받으며 과부화된 육체를 진정시킬 수 있으나 그녀는 어린시절부터 각성하여 에스퍼로 살아오지만 오랜기간 가이딩를 받지 못해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다. 대체물로 약 등이 개발되지만 S급 그녀에게는 크게 도움이 되지 못한다. 

 

그녀는 어린시절 부모를 잃고 시설에서 자랐다. 그녀와 함께 어린시절 부터 높은 등급의 능력을 개화해 함께 자란 두 명의 에스퍼들이 한곳에서 일한다. 이해경 한국대장이라 불리는 S급 빙결능력자로 범세계적 기구인 Ark의 한국Ark 사무소 책임자 한명은 서도진으로 A급 능력자다. 셋은 남매처럼 서로를 의지하며 살아간다. 

 

그녀 나이 이제 23세 하지만 벌써 그녀의 신체는 과부하 반응을 보인다. 미각 후각에 이상이 오고 이제 눈이 몇십초식 보이지 않을 때가 생기기 시작한다. 센터장인 이해경의 독촉과 자신도 버티는 것이 더 이상 무리였기에 가이드를 구해보지만 까다로운 매칭이라 쉽지 않다. 낮은 매칭율이지만 두명의 후보 중 결정하려는 그때 S급 가이드가 Ark에 입사하고 그녀의 가이드를 신청하는데....

 

아직 다 읽지는 못했지만..

총 251화 소설로 별점 9.59로 평점도 높은 편이다. 시작이 쉽게 쉽게 넘어가지는 이야기로 무엇보다 완결이 되어있다는 점이 안심하고 시작해도 될듯하다. 그저 판타지 소설일 줄 알았는데 로맨스 판타지라 기대중이지만 3분의1정도 읽은 시점에 아직 로맨스는 없지만 경쾌한 흐름이 맘에 든다. 먼치킨 소설/판타지 소설을 좋아하신다면 보셔도 좋은 작품이다. 

 

 

반응형

댓글